지속가능한 식탁의 발견 TALK

아워플래닛 X AROUND

아워플래닛 𝗫 𝗔𝗥𝗢𝗨𝗡𝗗 𝗧𝗔𝗟𝗞

 

“아워플래닛은 지구를 위해 계획한 한 끼가 모여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저희는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리고, 각자의 매일을 바꿔가길 권하고 있어요.”

장민영·김태윤 — 아워플래닛

《AROUND》 Vol.94 ‘식탁 위에서'(Time To Eat)
〈특별한 식탁으로 초대합니다〉 중에서

 

TALK : 지속가능한 식탁의 발견

《AROUND》 Vol.94 ‘식탁 위에서(Time To Eat)’ 인터뷰이로 함께한 지속가능 미식 연구소 아워플래닛과 어라운드가 또 한 번 나란히 걸어봅니다. 아워플래닛은 단절된 자연과 사람, 지역과 도시, 생산자와 소비자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한 발걸음을 내딛습니다. 그 매개는 다름 아닌 음식이죠. 장민영 대표, 김태윤 셰프의 식탁에는 이 땅의 생명을 극진히 아끼는 진심이, 지구를 위해 기꺼이 나서는 마음이 넘쳐흐릅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지속가능한 식탁을 만드는 일상의 방법을 알아봅니다. 지구를 지키는 소소한 실천은 어색한 다짐이나 비범한 행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식재료가 있는 산지로 시선을 멀리 두거나, 제철에 영근 결실에 기꺼이 손을 뻗어보는 것처럼 작은 마음이면 충분합니다. 나에게 소중한 한 끼가 지구에도 가치 있는 한 끼가 되는 방법을 이 자리에서 발견해 보세요.

 

Session1. 지속가능한 식탁의 발견
7:00PM-7:30PM
아워플래닛 장민영 대표, 김태윤 셰프가 더 나은 식탁을 만드는 일상의 실천을 소개합니다.

Session2. Q&A
7:30PM-8:00PM
강연을 들으며 떠올랐거나, 평소 고민하던 지속가능한 일상에 대한 궁금증을 나누어 주세요.

Session3. 발견담 미리보기
8:00PM-9:00PM
어라운드의 시선을 나누는 공간, <발견담>을 자유롭게 거닐어볼 수 있어요.

 

Ticket : 무료
※본 토크는 어라운드 정기구독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