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견담, 우리의 시선을 나눕니다

공간 소개

발견담: 우리의 시선을 나눕니다

 

 

어라운드의 다정한 시선을 빌려드립니다

어디서도 마주친 적 없는 공간을 상상해 봅니다. 익숙한 일상의 장면이 품고 있던 빛을 선명히 드러내는 공간. 우리가 늘 같은 마음으로 읽고 말하던 단어가 새로운 의미를 얻고 살아나는 공간. 문을 닫고 밖을 나서면, 이전과는 다른 시선으로 무언가를 바라보는 나를 발견하는 공간을요. 그 이상하고도 아름다운 발견이 기거하는 집을, 어라운드가 이곳에 쌓아 올렸어요. 크나큰 결심이 필요하지는 않았습니다. 우리가 오랜 세월 남겨온 발자국은 이미 ‘발견담’을 닮았으니까요. 


 발견담 작업실

정기구독·온라인 구독자분들을 위해 어라운드의 시간과 시선을 빌려드립니다. AROUND》의 모든 과월호를 읽어볼 수 있으니 마음껏 펼쳐보며 우리가 응시한 문장과 장면을 감상하세요. 좌석마다 콘센트가 있어 작업과 스터디에 몰입하는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한편에는 마실 것도 마련해 두었답니다. 각자의 방식대로 어라운드의 정성이 담긴 공간을 만끽하세요.

 

⊹ 발견담 토크룸

최대 6인까지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공간입니다. 여러 사람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거나, 캐주얼한 미팅 장소로 활용할 수 있어요. 6개의 자리와 쉐어테이블, 떠오르는 영감을 정리할 화이트보드,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와 멀티탭이 구비되어 있어요. 토크룸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9:00 – 오후 11:00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51 27 하얀색 타일 건물 AROUND 1(토크룸), 지하 1(작업실)

AROUND

“우리 주변을 살펴 자그마한 가치를 길어 올립니다.”

어라운드가 긴 시간 살펴온 주변은 작고, 평범하고, 익숙한 풍경입니다. 익숙한 장소에서 전에는 본 적 없던 가치를 발견하기도 하고, 자그마한 물건에서 의미를 찾아내기도 합니다. 사소한 이야기를 귀히 여기는 사람들과 만나기도 하지요. 보통의 것을 비스듬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켜켜이 적어 내린 발견담을 문장과 장면, 소리로 들려드려요. 어라운드를 읽는 동안 당신 주변의 시간은 조금 느리게 흐릅니다.